김나방의 하루살이

노브랜드 비스켓믹스로 미니오븐베이킹 도전! (노브랜드 비스켓믹스, 집순이 취미, 비스킷만들기, 미니오븐베이킹, 노브랜드추천) 본문

김나방의 취미일기

노브랜드 비스켓믹스로 미니오븐베이킹 도전! (노브랜드 비스켓믹스, 집순이 취미, 비스킷만들기, 미니오븐베이킹, 노브랜드추천)

김나방 2020. 3. 18. 14:06
반응형

2020.02.27 언니가 준 미니오븐 처음 개시

언니가 베이킹 취미를 시작하면서(사실 요즘은 잘안하던데..)
미니오븐을 좀더 큰걸로 다시 샀기 때문에 평택집에 가져가라고 미니오븐을 줬다. 
사실상 이건 새거나 다름없기 때문에(쓰는걸 본적이 없음) 냅다 집어왔고 이마트 장보는김에 비스킷 믹스를 집어왔따!

노브랜드 비스킷믹스

다른 비스킷믹스도 많았지만, 일단 양이 적어서 맘에 들었음. 노브랜드 만세! 정확히 얼마에 샀는지는 기억이 안나는데 
1300-1500원대에 산듯하다. 가격도 저렴하고, 양도 적당해서 자취생들에게 딱 좋은듯! 

비스킷믹스로 비스킷 만드는중

만드는 법도 아주 간단! 비스킷 믹스를 볼에 붓고 찬물 72ml를 부으면 된다. 집에 마침 소주잔이 있어서 소주잔은 한잔 꽉 채우면 72ml라고 하니 한잔을 딱 넣으면 된다. (사실 나는 그때 검색할때 소주잔 용량이 잘못나와있었어서 한잔하고 1/3 정도 더 넣었었다.. 어쩐지 질더라...)

오븐예열중

그리고 반죽을 주걱으로 치대줄동안 오븐을 충분히 예열해준다. 요렇게! 
예열은 그냥 높은온도로 충분히 달구어 주었다. 딱 어떤 온도로 몇분 이런건 없이 그냥 했다. 

비스켓 만들기

나같은 경우는 반죽이 좀 질었어서 모양을 만들수가 없었다ㅠㅠ 그냥 뚝뚝 네조각으로 갈라서 기름칠을 한 오븐 판에 올려 오븐에 넣어주었다. 170도에 12분 구워준다고 하면되서 온도를 170도로 맞추고 기다렸다. 

비스킷 완성샷/ 딸기쨈이랑 같이 먹으면 꿀맛 ㅠ

나같은 경우는 12분 하니 좀 덜익은 기분이라 약 5분 가량 더 해주었다. 그랬더니 이렇게 딱! 
노릇노릇 맛있게 익은 비스킷이 되었다. 맛은 딱 KFC 비스킷 느낌! 뜨거울때 딸기쨈이랑 먹으면 존맛탱이다. 

엄청 쉬운데 만들어놓으면 성취감도 있다.
요즘 같이 집에만 있어야해서 심심할때 한번씩 만들어먹기 좋은듯 
달고나 커피도 해보고 400번 저어만드는 계란 후라이? 뭐 그런것도 다해보고 할거 없으면 이제 비스킷 한번 만들어보세여.. 다음엔 또 뭐한담.. 고민해봐야겠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