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나방의 하루살이

에어프라이기로 마늘빵 만들기!(에어프라이어 마늘빵, 마늘빵 만들기, 식빵요리, 노오븐 마늘빵, 초간단 마늘빵 만들기 레시피) 본문

김나방의 취미일기

에어프라이기로 마늘빵 만들기!(에어프라이어 마늘빵, 마늘빵 만들기, 식빵요리, 노오븐 마늘빵, 초간단 마늘빵 만들기 레시피)

김나방 2019. 10. 7. 20:57
반응형

 

주말동안 냉동실 비우기 프로젝트로 마늘빵 만들기 돌입!! 

사실 이 식빵도 마늘빵 만드려고 사놨던 것인데, 

싱가폴 지박령이 알려준대로 해봤더니 너무 맛있어서 대량생산하기로했다...!

 

먼저 준비물은 버터, 꿀, 다진마늘, 파슬리, 식빵! (버터는 올리브유로 대체가능) 

 

준비물 샷/ 꿀은 까먹어서 나중에 다시 찍음

원래 지난번에 했을 때는 버터대신 올리브유로 했는데 그때도 진짜 맛있었다..!!

근데 이번엔 살찌고 싶은건지.. 막 버터가 땡겨서 버터로 하기로 결정 ㅋㅋㅋ

 

썰었어요 식빵..

먼저 식빵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준다. 나는 냉동실에서 뺀지 얼마 안되서 좀 얼어있는채로 썰었다.

근데 뭐 금방 녹으니까 상관없음!

 

 

마늘 스프레드 제조 중!

 

원래 싱가폴 지박령이 알려준 레시피는 올리브유3, 꿀 1/3 스푼, 간마늘 1/2 스푼이었다. 

그때는 한 식빵 2-3쪽 기준이었다.!!! (정은이는 꿀 맛? 이 느껴져서 꿀이 저정도가 적당하다고했다..!)

단 맛을 더 좋아하는 사람들은 더 넣어도 좋다..! 

 

이번에는 한번 해봤다고 그냥 삘대로 했는데.. 버터3, 마늘 저정도로 2, 꿀 저정도로 2를 넣어줬다. 

너무 퍽퍽해서 전자렌지 10초 돌려준후 물처럼 되게 했다.

그리고 파슬리가루 톡톡!  

 

마늘 스프레드와 예비 마늘빵

 

완성이 된 스프레드를 미리 썰어둔 식빵에 바르면 일단계 준비 완성! 

 

준비된 예비 마늘빵을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날리지 않도록(?) 속뚜껑까지 덮은 후 에어프라이어를 돌려준다. 

 

 

나같은 경우는 예열 후 160도에서 4-5분씩 2회 정도, 총 9-10분 정도 해주었다. 

조곰만 기다리면 맛있는 빵굽는 냄새가 나고 마늘빵이 완성된다!

 

 

마늘빵 완성!!

 

짜잔 완성된 마늘빵!! 이번엔 식빵 9쪽 정도를 한것 같은데..

만드는건 어렵지 않지만... 먹는 건 더 쉬웠다고 한다...

 

벌써 오늘 다 먹었다...

에어 프라이어 있는 집에서 쉽게 도전할만한 요리..?다...

 

파는 것 못지않은 맛이 나니.. 다들 맛나게 드세요 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