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나방의 하루살이

드디어 차를 샀따~~~!!! (니로 신차, 더뉴니로구매후기, 첫차 추천, 자동차용품추천, 니로 실내, 더뉴니로 프레스티지, 기아 UVO네비, 더뉴니로외관, 니로 연비, 더뉴니로실내) 본문

김나방의 소비일기

드디어 차를 샀따~~~!!! (니로 신차, 더뉴니로구매후기, 첫차 추천, 자동차용품추천, 니로 실내, 더뉴니로 프레스티지, 기아 UVO네비, 더뉴니로외관, 니로 연비, 더뉴니로실내)

김나방 2020. 3. 17. 15:48
반응형

2020.01.14 드디어 미루고미루고미루던 자동차 계약!!
나는 사고싶은 차가 많았지만, 맨 처음 고려했던 차 니로로 계약을 완료했다! 
(참고로 사고 싶던 차 변화 : 중고 니로(기아) -> 중고 트랙스(쉐보레) -> 중고 푸조2008(푸조) -> 신차 셀토스(기아) ->신차 코나(현대) -> 신차 니로(기아)/ 이유 : 가격 생각해서 싼거 찾다가 욕심나서 신차로 바꿈) 

나는 굉장히 오랜기간 전부터(약 1년반) 차량구매를 고려했기 때문에 차종에 대해 고민할 시간이 충분했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가 어떤 점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지를 파악하는것이다. 

일단 내가 자동차를 살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게 뭔지 한참을 생각해봤는데, 나는 1위가 SUV 차종! 여자들이라면 SUV의 로망이 많은 것같다 대체적으로! 그리고 2위는 연비였다. 유지비가 덜드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그랬던 것 같다. 마지막 3위는 내가 거슬리지 않을 정도의 디자인이었다. 

이러한 이유로 나는 니로가 원픽이었는데, 중고차치고 굉장히 비싸다고 생각하여 구매를 망설였었다. 그런데 어차피 신차사게 된거 좋은것 사서 오래 타야지로 마음먹고 니로로 결정! 
(현재 기아차 홈페이지 내 가격표 조회가 안되어 온라인견적 페이지로 대신한다.)

더뉴니로 각 트림별 기본 가격

가장 많이 팔리는 옵션은 프레스티지 옵션이다. 나역시도 해당 트림을 선택, 그리고 여기에 넣을 수 있는 모든 옵션을 넣었다.  색상은 가장 스테디 셀러인 스노우 화이트펄 추가로 결정! (+70,000원)/ 그래비티 블루도 넘이뻐서 엄청고민..

기아차 더뉴니로 스노우 화이트펄 / 그래비티블루

더뉴니로 프레스티지 트림은 다음과 같은 옵션을 추가할 수 있는데, 나같은 경우는 100만원돈으로 후회할일을 만들고 싶지않아 모두 추가 했다! 오래타야지..애껴줄게 나붕아.. 

더뉴니로 프레스티지 등급 추가가능옵션

나는 1월에 계약을하고, 2월 중순쯤 운 좋게도 코로나 본격화되기 바로 직전쯤 받아볼 수 있었다. 
무튼 나의 나붕이의 생일은 2월 11일인데 드디어 내품에 오게 되었다. 받아보니 생각보다 더더더 이뻐서ㅠㅠ 너무감동

나붕이와 첫만남

미안한 얘기지만, 내 나붕이가 오기전 앞쪽에 구형 니로가 있었고, 생각보다 디자인이 별로여서 별기대는 없었다.
그런데 새차가 딱오니까 너무 이뻤다ㅠㅠ 신형니로 진짜 귀엽.. 이름도 나붕이로 미리 지어놨는데.. 진짜 나붕이 같이 귀엽게 생겼다. 차도 생각보다 되게 크고, 튼튼해서 큰차 지날때도 나름 안정감을 느꼈다. 

라인프렌즈 초코 키링과 나붕이 키

이렇게 루키언니가 사준 초코키링과 걸어놨다ㅠ 크기가 저래 큰지 모르고 산건데,, 막상 달아놓으니까 
귀엽고 불편할정도로 큰게아니라서 딱 좋다. 루키언니 고마왕
그리고 차를 한달 남짓 몰아보고나서 느낀 꿀템들이 있다. 초보 운전자라면 이것만은 샀으면 하는 꿀템을 추천한다.

첫번째는 도어커버! 이건 진짜 꿀템!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있겠지만, 나도 추천받아서 산건데 진짜 너무 좋다. 
차에 타다보면 저 아랫쪽을 의외로 되게 많이 발로 차게 되는데, 그럴때 저 폭신한 도어커버가 내부 흠집나는 것을 막아준다. 차종별로 모양이 다르니 확인해보고 구매할것

네이버스마트스토어 트렌드어스

나는 검색 끝에 가성비도 좋고 또 귀여운 와펜?을 같이 파는 트렌드어스에서 구매했다. (광고아님, 광고였음좋겠음)
많은 재질의 도어가드가 있었지만, 나는 개인적으로 부직포 같은 느낌의 도어가드를 원해서 구매했다. 
주문하고 약 3-4일 정도 뒤에 도착했다. 붙이기도 아주 편리했고, 다만 맘에 안들었던것은 소재에서 장미향이 났는데, 아주 강하게 나서ㅠㅠ.. 새차냄새랑 섞어서 조곰 괴로웠다...지금은 아주 잘빠져서 괜츈! 아주만족!



그리고 두번째 꿀템은 불스원 방향제와 귀여운 피규어! 이거는 그냥 좋은냄새나고 귀여운거 보면 기부니가 좋으니까..!

방향제 그리고 피규어

세번째는 도어가드! 도어가드는 너무 귀여운게 많고, 실용적인 것도 많지만, 나는 과하지 않으면서 귀여운 것을 가지고 싶었기 때문에 검색끝에 귀여운 포인트가 되는 쿠마몬 도어가드로 구매했다. 사실 샐리 도어가드 구매하려다가 주문 잘못해서 누른건데.. 그래도 만족! 귀여우니까..⁽⁽◝( ˙ ꒳ ˙ )◜⁾⁾ 쿠팡에서 3000-4000원대로 구매한듯?!

쿠마몬 도어가드

그리고 내가 제일제일 꼭 무조건 추천하고 싶은 것은 바로 초보운전 스티커!!!!!!!!!!!!
실제 운전을 하다보면 정말 많은 운전자들이 있다ㅠㅠ 나처럼 운전이 처음인 초보들은 꼭!! 초보운전 스티커를 사서 붙이는게 좋다. 실제로 나는 누군가 초보운전 꿀템을 알려달라고 하면 다른거 다 필요없고 초보운전 스티커라고 말해주고 싶다. 

초보운전스티커를 붙인 나붕2

나는 급해서 그냥 이마트에서 싼거 주고 샀는데, 요즘은 인터넷에서도 이쁘고 예의바른게 많으니 미리 사두면 좋을듯?
실제로 초보운전 스티커 붙이니까 사람들이 클락션 울릴거 참아주고, 답답하면 돌아가고 이해해주는 게 있는거같다. 
운전 못하시는 분들은 남들 피해주지 마시고 꼭 초보운전 스티커 붙이고 다니길 추천한다. 

나는 개인적으로 적어도 세달 이상은 붙이고 다닐 듯하다. ( 루키언니 피셜[루키언니 운전경력: 8년] 저는 운전을 이제 꽤 잘하는 편에 속합니다. ) 운전은 꽤 잘하게 되었지만 그래도 마음의 안식처랄까 ㅋㅋㅋㅋ 

마무리는 어제 찍은 나붕이 최대 연비 자랑하면서 끝내야지! 다음 자동차 관련 콘텐츠는 니로 내부, 장/단점 등을 소개해봐야지 열심히 공부한 세차 방법도... 화이팅..! 

니로연비 짱짱맨! 

반응형
Comments